Erupe/Iceland

아이스랜드의 여행 - 정보 2편

고양이등불 2012. 12. 10. 10:12


아이스랜드(Iceland) - 정보


http://photography.nationalgeographic.com/photography/photo-of-the-day/iceland-lagoon-landscape/



볼거리


무수한 자연경관이 있어서 특정한 볼거리를 제한하는 것이 어쩌면 말이 되지않는 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레이크자빅(Reykjavik)에서 쉽게 그리고 반드시 해야할 것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더욱더 자세한 정보는 여행책자나 앞으로 링크걸 홈페이지를 참조하는 것이 무척 도움이 될 것이다. 현지인 집에서 게스트하우식으로 거의 8일간을 지내면서 살고 있는데 직접 아이스랜드 현지인에게 물어보았다. '당신이 관광객이라면 무엇을 꼭 해야하는가?' 그의 대답을 아래의 목록과 같았다.


  • Golden circle
  • Blue lagoon
  • South Coast
  • Jökulsárlón
  • Northern Lights

실질적으로 내가 직접 해본것은 골든 서클과 블루라군 밖에 해보지 못했다. 시간은 많았지만 돈이 부족했다. 골든 서클 투어, 오로라투어, 블루라군에 돈을 너무 많이 쏟아 부었다. 그래서 교통으로 쓸 비용을 그냥 접어 버리고 투어를 많이 이용하기로 했다. 기회가 되면 한번도 아이스랜드를 오고 싶은데 그땐 꼭! 자동차를 렌트 할 계획이다! 매우 중요한 것 같다. 정말 제대로 아이스랜드를 즐기고 싶다면, 차를 렌트해서 이곳저곳 자연경관을 보면서 움직이는 것! 그 자체가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실제로 도로를 가다보면 정말 아름 다운 경관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골든 서클의 경우 주변 유명 명소를 방문하는 것 인데, 발전소, 교회, 자연광관이 뛰어난 명소.. 등등 방문하는데 나의 설명보단! 투어 사의 홈페이지에서 읽어 보는게 더 깔끔한 것 같다. 

http://www.grayline.is/        -     Iceland Excursions

첫번째 사이트가 내가 이용한 여행사인데 타회사 보다 가격이 저렴했다!
두번째 사이트의 경우 실질적으로 여행을 맡는 큰 회사이다. 첫번째 사이트에서 상품을 팔아 Iceland Excursions 라는 회사에 넘겨주는 식이다.

또 크게 흔이 보이는 대형 관광회사는 

http://www.re.is/               -      Reykjavik Excursions


이렇게 두 회사가 크게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 난 모두 Iceland 회사를 이용해서 비교를 해줄 수 가 없다. (운전을 잘했다면 차라리 렌트를 할 걸 싶었다. 물론 투어가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운전못하는 나같은 학생을 위해선 최적이었던듯)


블루라군의 경우 정말 정말 좋은 온천이다. 한번 입장하면 언제든지 머물 수 있는데 하루종일 해뜰때부터 해질때까지 머물다가 왔다. 온천 안에 머드팩이 있는데, 무료이니 열심히 팩을 하자! 블루라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D


유용한 정보


아직 여행중이다. 하지만 내가 여행을 하면서 남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정보를 남기는게 지금 포스팅하는 글의 목적이다. 그래서 지금 까지 느낀것들을 적으려고한다.


http://www.visitreykjavik.is/


매우매우 설명이 잘 되어있는 사이트다. 필히 들어가서 모든 정보를 확인하자! 그러면 딱히 어디가서 정보찾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다. 꼭 들어가서 봐야하는 이유가 몇개 있는데 일단.


1. Reykjavik Welcome Card 구매


버스와 박물관 갤러리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진다. 따로따로 하면 무진장 비싸다. 꼭 필 수 아이템이다. 가격은 다음과 같다.


2012년을 기준으로


24 hrs. Card: Ikr. 2.400

48 hrs. Card: Ikr. 3.300

72 hrs. Card: Ikr. 4.000


더더욱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걸도록 하겠다.

http://www.visitreykjavik.is/desktopdefault.aspx/tabid-113/355_read-1389/


2. 소책자와 맵파일을 미리 볼 수 가 있다.


http://www.visitreykjavik.is/desktopdefault.aspx/tabid-172/curr-Brochuresandmaps


3. 뭘해야 하고 무엇이 좋은지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다.


여행, 숙박, 교통, 음식점, 문화 등등 모든 정보가 나와있다. 사실상 아이스랜드에 대한 정보를 알린다는 포스팅이 필요 없을 정도이다. 하지만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누누이 강조하고 싶다. 


<오로라>


다음으로 오로라 기상에 대한 정보를 올리려고 한다. 기상에 관해서 참고하면 유용한 사이트니 링크를 걸어 둔다.


http://helios.swpc.noaa.gov/ovation/#

http://www.gi.alaska.edu/AuroraForecast

http://www.swpc.noaa.gov/index.html

http://astronomynorth.com/


하지만 이중에서도 제일 제일 중요한 사이트는 아이스랜드 공식 기상청이다 여기서 오로라, 구름 기상을 확인가능한데 다 필요 없고 구름이 없는 맑은 날씨 이게 제일 중요하다. 오로라기상, 무월광 이런 요소보다 백배 중요한게 맑은 하늘이다.


http://en.vedur.is/


Weather - Cloud cover forecasts 혹은 Aurora forecasts 여기서 확인이 가능함으로 참조하자.



개인적인 의견



1. 제대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렌트!(하지만 없어도 투어를 통해 할 수 있다. 혹은 아이스랜드를 전체를 도는 교통편을 구입해서 이동할 수 있다.)


2. 오로라를 반드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심지어 기상이 모두 좋다하더라도.


3. 여름과 겨울이 매우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원하다면 여름을 추천한다.


4. 생각보다는 춥지 않으므로, 괜히 너무 고가의 의류를 살 필요는 없다.(날씨를 체크해가며 내가 가야하는 곳의 온도를 보면 알 수 있다.)


5. 인포메이션 센타(공항 혹은 Reykjavik 중심지)에서 지도와 책자를 읽자!


아래 링크는 다른 블로거들의 여행기인데 알찬 정보가 많아서 주르륵 읽어도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ecotraveller.khan.kr/94

http://blog.sktroaming.com/2122

http://myboyhood.tistory.com/69

http://blog.naver.com/stpetro/150115773104

http://blog.daum.net/leeook11/17171969

http://blog.naver.com/freea42?Redirect=Log&logNo=60168388081

http://esis83.blog.me/100122805552

http://dakcho.blog.me/50147986228


오로라 관련 블로그

http://www.kimchi39.com/entry/aurora-travel

http://blog.naver.com/yoyo194?Redirect=Log&logNo=120149835080

노르웨이 TROMSO 

http://www.visittromso.no/en/


여기까지 정리를 하고 추후 필요하다면 내용을 더 추가하고 이제부턴 개인적인 이야기를! 포스팅해야겠다. :D


'Erupe > Icel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스랜드의 여행 - 준비 1편  (0) 2012.12.08